OG의 내 멋대로 일상

[대전 헌혈의집] 헌혈의집 / 헌혈 / 헌혈 종류 / 헌혈 팁

OutGyu 2020. 3. 7. 00:0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헌혈의 집에 다녀왔어요.

 

요새 시국이 시국인지라... 외출을 꺼리고 집에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해요!!

 

그 영향으로 헌혈의 집에 헌혈하러 오시는 분들도 덩달아 줄어버려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많다고 해요.

 

지속적으로 현혈 요청 메시지가 와서... 저희가 참여를 안 할 수가 없죠!!!

 

원래는 2주 전에 하려고 했으나 하필 근처에 헌혈의 집 근처에 코로나 확진자가 생기는 바람에...

 

또 제가 좋아하는 문상도 준다고 하니!! 헐레벌떡 헌혈의 집으로 가보시죠!!

 

참고로 저는 대전 으능정이에 있는 헌혈의 집에 갔어요!!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헌혈의집 소개 들어갑니다!!

 

대전 헌혈의집 위치 및 후기

반응형

 


↓ 위치는 아래 참고 

위치 : 대전 중구 중앙로 164 2층 (우) 34921 지번 : 은행동 48-14

영업시간 : 월~금 10:00 ~ 20:00

연락처 : 042-252-2166


현혈의 집 소개 전에 팁 좀 소개해드릴게요!!

 

헌혈하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을 텐데 그중 경품을 받기 위해 하시는 분이 많을 거라 생각해요!!

 

대한적십자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지역 별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알려주는 곳이 있어요!!

 

사전에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해드려요ㅎㅎㅎ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bloodinfo.net/event.do?action=detail&eventno=157733&current_pagenum01=1&current_pagenum02=1&current_pagenum03=1&eventclscode=&eventtargetlist=

 

소식&이벤트>이벤트>진행중 이벤트/캠페인-상세보기(2020년 혈액원별 이벤트 안내) |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2020년 전국 혈액원별 이벤트 [서울중앙혈액원] 1.당신의 헌혈 생명을 살립니다! 전혈 이벤트 기간 : 2020.2.24~3.15 장소 : 헌혈의집, 헌혈버스 내용 : 서울중앙혈액원 관할 헌혈의집 및 버스에서 전혈 헌혈시 아래 중 택일 가능 - CGV영화관람권 1매 전혈이반기념품 1개 - 도서문화상품권(5000원권) 1매 전혈일반기념품 1개 - 스타벅스교환권(5000원권) 1매 전혈일반기념품 1개 - 전혈일반기념품 2개 - 혈소판(단/다종) 기념품 1개

bloodinfo.net

대전 으능정이 헌혈의 집은 스카이로드 입구 근처에 있어요!!

 

스타벅스 바로 옆 건물이니 찾기는 어렵지 않아요ㅎㅎㅎ

 

2층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 올라가려고 했으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달라는 문구가 있네요.

 

걸어서 올라갈 경우 혈압이 올라서 그런가.. 저는 이런 문구는 꼭 지켜줘야 해서 엘리베이터를 탔어요ㅎㅎ

 

엘리베이터를 타니 이런 문구가 있네요!!

 

마스크는 필수고 한 달 이내에 해외롤 다녀오신 분들은 출입이 제한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기념품도 1+1이네요ㅎㅎㅎ (개이득)

 

헌혈의 집 내부는 대기실이 넓어요!!!

 

대기를 하더라도 쉴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안심이에요.

 

귀중품 보관함도 있어요!!

 

겉 옷이랑 가방 같은 것을 넣어줍니다ㅎㅎㅎ

 

기다릴 때는 편하게 기다리는 게 최고니까요!!

 

깜빡하고 전자문진 하는 사진을 안 찍었네요...

 

보관함에 짐을 맡기셨다면 이제 전자문진을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으셔야 해요.

 

전자문진 같은 경우 지병 이력이나 현재 먹고 있는 약, 최근에 수술받은 게 있는지 해외를 다녀온 이력 등등을 물어봐요!!

 

물어보는 게 많진 않으니 오래 걸리지 않아요ㅎㅎㅎ

 

그다음 일반 헌혈을 눌러서 번호표를 뽑아주시면 돼요.

 

여기서 중요한 팁!!

 

현재 코로나 때문에 헌혈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렇지 평소에는 헌혈하시는 분이 의외로 많아요!!

 

그러면 대기하는 시간 또한 길어지겠죠??

 

이럴 때 레드 커넥트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사전에 헌혈을 예약하고 전자문진 또한 미리 할 수 있어요!!

 

레드 커넥트는 헌혈자를 위한 공식 헌혈 앱인데요!!

 

레드 커넥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ㅎㅎ

 

https://outgyu.tistory.com/27

 

[헌혈 공식 앱] 모바일 헌혈 예약 / 전자문진 / 혈액 검사 결과 확인 / 레드커넥트

여러분, 안녕하세요!! 바로 전 포스팅에서 제가 헌혈의 집에 다녀왔었죠??ㅎㅎㅎ 그때 소개드리고 싶었던 앱이 있었는데!! 이제 소개해 드리네요ㅎㅎ 바로바로!! 레드커넥트 앱이에요!! 헌혈자를 위한 공식 헌혈..

outgyu.tistory.com

 

평일 낮인데 불구하고 대기자가 2명이나 있네요.

 

그리고 헌혈하기 전에 해야 될 중요한 일이 있죠!!

 

바로 화장실 갔다 오기와 물 많이 마셔두기입니다!!

 

헌혈 중간에 화장실을 갈 수 없으니 미리미리 비워두셔야 하고,

 

피를 많이 뽑기 때문에 물을 마셔야 빈혈 같은 증상을 방지할 수 있어요!!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니 이런 것도 있네요!!

 

주로 아이들을 위한 것이긴 하지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난감도 있네요ㅎㅎㅎ

 

알림판에는 주차장과 받을 수 있는 경품이 있네요.

 

그리고 눈에 띄는 게 헌혈 종류인데요!!

 

보통 저희가 알고 있는 헌혈이 전혈인데 혈소판 & 혈장 헌혈이 있네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어떤 것인지 궁금하네요.

 

다음에 하게 되면 후기 알려드릴게요!!

 

드디어 저의 차례가 되었어요.

 

일단 문진실에 들어가면 바로 하는 게 혈압을 재는 것이에요!!

 

당연히 저는 정상이 나왔어요!!ㅎㅎㅎ

 

그다음 전자문진에 나왔던 내용을 다시 물어보시고 코로나 때문에 추가된 질문도 몇 가지 물어보셨어요.

 

그다음 저의 혈액형을 확인하기 위해 피 한 방울이 필요해요..

 

으으... 이게 제일 아픈 듯해요..

 

바늘 같은 것으로 톡 찔러서 피를 내주고 혈액형을 확인하는 것인데 따끔해요..

 

이 과정이 끝나시면 진동벨을 받고 또 기다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손에 할지 오른손에 할지 물어보는데 편하신 곳 말하시면 됩니다.

 

보통 주로 사용하지 않는 손에 받는답니다.

 

기다리는 동안 휴대폰을 해야 하기 때문이죠.(헤헤)

 

진동벨이 울리고 저도 자리를 배정받았어요.

 

그럼 편안한 자세로 누워 있으면 됩니다.

 

그다음..

 

알코올과 빨간약을 바르고 피를 뽑기 위해 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주사 바늘이 생각보다 커서 처음 맞을 때는 놀랬는데 이제는 덤덤해졌네요.

 

그리고 이제 피를 잘 보내기 위해 잼잼이를 해줘야 해요!!

 

특별한 것은 없고 잼잼이만 해주면 됩니다.

 

5~10분 정도 지나면 알람이 울리고 주사 바늘을 빼주시는데 그 전 까지는 티브이를 보시거나 휴대폰 하시면 돼요!!

 

주사 바늘을 빼고 지혈을 해주는데요. 

 

이것도 10분 정도 걸리니 누워서 휴대폰하고 계시면 돼요!!

 

또 알람이 울리면 지혈한 것을 풀고 옷 위에 다시 한번 묶어서 지혈을 해줘요.

 

이제 기다리는 시간에 과자와 음료수를 드시면 됩니다.

 

보통 오렌지 주스나, 알로에 주스 같은 것을 따라 마시게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개별 음료수를 주시네요.

 

처음 보는 네버스탑이란 음료.. 이온 음료라서 먹기 좋네요ㅎㅎ

 

먹다 보면 본인의 이름을 호명해주시는데 상품을 고르고 헌혈증과 같이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역시나 문상 2개를 받았어요. (예에~~!!)

 

꽁돈 번 것 같아서 괜히 기분 좋고 어려운 시기에 헌혈로 힘을 보탤 수 있어서 괜히 뿌듯하기도 하네요.

 

반응형

 

끝으로..

어려운 시기에 헌혈로 자그마한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코로나도 중요하지만 기존 환자들도 생각해서 헌혈은 꼭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평소보다 혈액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니 여러분도 참여해서 도움을 주시길 바래요!!

 

추가로 경품도 많이 주고 있으니 참여해서 많이 많이 받아 가세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