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의 내 멋대로 일상

[정신연령 테스트 & 심리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 색즉시공 뜻

OutGyu 2020. 3. 2. 21:1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제는 아예 심리 테스트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정신연령 테스트인데요!!

 

평소 저의 정신연령은 어떨지 궁금한데요ㅎㅎㅎ

 

역시나 궁금한 것은 꼭 해봐야 직성이 풀려서 바로 해봤어요!!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소개 들어갑니다!!

 

정신연령 테스트 후기

반응형

 

↓ 사이트는 아래 참고 

http://mentalagetest.kr/

 

정신연령 테스트

정신연령 테스트 유의사항 검사 시작 전 실제 나이를 입력해 주세요. 이 테스트는 지능지수와 무관합니다. 본 테스트 문답에 열심히 응해주시길 바랍니다. 접속량 처리 문제 해결되었습니다. 현재 에러 없이 테스트 가능합니다. 다른 테스트를 하시려면 다음을 클릭하세요. 다중지능 검사 EQ 테스트 peterp4rk@gmail.com copyright© 2013

mentalagetest.kr

이제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시작했어요.

 

저의 실제 나이를 입력하고 검사 시작을 누르면 지문이 나와요.

 

1페이지는 10개의 질문이 있고 1/4페이지 인 것을 보아 총 40문항이 아닐까 싶어요.

 

자신과 맡는 지문을 선택하고 다음 문항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지문은 대체로 참을성과 감정 상태를 물어보는 것 같네요!!

 

다음으로 넘어가 볼게요.

 

그다음 지문이에요.

 

저는 마음에 안 드는 일이 있으면 화보단 의아한 감정이 먼저 들더라구요.

 

'왜 저럴까' / '아니 꼭 그래야 하나??' 이런 감정?? 마음에 안 든다고 화가 나진 않더라고요.

 

또 제가 말을 잘 못하는 편이라 사람에 따라 말이 통하지 나이는 상관없더라고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항상 일어나기 싫고 화이팅하면서 일어나기보다 투덜대며 일어나기 일수죠ㅎㅎㅎ

 

말이 길었네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게요.

 

색즉시공?? 갑자기 물어보는 이유가 뭐지 싶네요..

 

어릴 적 영화로 본 적이 있는 것 같지만.. 뜻은 모르겠네요


여기서 색즉시공 뜻!!!

 

색증시공[色卽是空]

 

형체는 헛것이라는 뜻으로,
①이 세상에 형태가 있는 것은 모두 인연으로 생기는 것인데, 그 본질은 본래 허무한 존재임을 이르는 말

②반야경에 있는 말. 색에 의하여 표현된 현상은 평등 무차별한 공, 곧 실상과 상즉하여 둘이 없다는 뜻.

진공, 묘, 유의 뜻을 말함

-출처 : 네이버 사전-

 

말이 정말 어렵죠??

 

반야심경의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에서 앞부분만 유명해진 말이라는데

 

해설을 읽어도 참 어렵네요.. (머리가 나빠서..)

 

자세한 내용은 나무 위키에 나와있어요!!


이제 다음 지문으로 넘어가 볼게요.

 

저는 살면서 좌절은 많이 겪지 않은 것 같아요.

 

그냥 무난 무난하게 지냈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벌레는 제가 무서워해서 잘 못 잡는 편이라... 잡더라도 보통 휴지를 엄청 감아서 잡는 편이에요.

 

지금도 좀 늙었는데 빨리 늙으면 안 되겠죠!!?? 하고 싶은 게 많을 나이랍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볼게요.

 

내성적이라 나서는 것을 좋아하진 않지만.. 분위기에 맞춰 호응하는 것은 좋아해요!!

 

억지로 시키는 게 아니라 분위기에 맞춰 자발적이 호응이라면 말이죠!! (하하)

 

그리고 여행이 좋을 때도 집에 있는 것도 좋아서 둘 다 아님으로 했네요ㅎㅎㅎ

 

책은.. 판타지 소설도 책은 책이니까 아니오라고 당당히 누르고 다음 지문으로 넘어갑니다.

 

역시 시골 보단 도시가 할 것도 많고 더 낫죠!!

 

어릴 땐 놀림을 참 잘 받았는데 (반응이 재밌는지...) 나이가 들면서 그런 게 별로 없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스스로 정한 인생이야말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만큼 책임이 생기고 하고자 하는 일에 더 노력하지 않을까 싶어요.

 

드디어 마지막 페이지로 넘어가 볼게요.

 

저의 예상이 빗나갔네요. (허허)

 

지문은 총 30가지였고 마지막은 성별과 후기를 물어보네요ㅎㅎㅎ

 

선택하고 제출을 눌러봅니다.

 


와아... 저의 정신연령은 분석이 안되나 봅니다.

 

나오질 않네요.. 새 로고 침해도 똑같고.. 다시 진행해봐야겠네요..

 

다시 하는데 에러가 뜨네요.. 하는 사람이 많은지.. 한번 더 도전해봅니다!!

 


와아!!! 2트만에 성공했어요!!!

 

저는 정신연령이 어리네요!! (와아)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하하 철이 없어 보인 것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현재 연령이랑 별로 차이가 없으니 또래에 맞게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헤헤)

 

반응형

 

끝으로..

오늘은 정신연령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시간도 오래 안 걸리고 저의 정신연령을 알 수 있어서 재밌었어요!!

 

괜히 어리게 나오니까 기분이 좋기도 하구요ㅎㅎㅎ

 

여러분의 정신연령은 몇 살이 나올지 궁금하시죠??

 

정신연령 테스트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개인적인 평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