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의 내 멋대로 리뷰/즐거운 맛집탐방

[수원역 맛집 추천] 동네창고 / 돼지 특수부위 맛집 / 오겹살 / 등겹살

OutGyu 2020. 3. 26. 00:1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역에 위치한 동네창고에 다녀왔어요.

 

고기가 살살 땡기는데 수원역에 돼지 특수부위 전문점이 있더라구요??!!

 

평소 삼겹살 위주로 많이 먹었었는데 특수부위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ㅎㅎㅎ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동네창고 소개 들어갑니다!!

 

수원역 동네창고 위치 및 가격

반응형

 

위치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39 (우) 16456 지번 : 매산로 2가 13-4

영업시간 : 매일 14:00 - 02:00
연락처 : 031-244-9255

 


↓↓ 메뉴 및 가격 아래 참고 ↓↓


수원역 동네창고 후기

반응형

 

동네창고 매장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돼지 특별부위 전문점이라고 돼있는데 보통 특수부위라고 쓰지 않나요??ㅎㅎㅎ

 

특별부위란 말은 처음 들어봤네요ㅎㅎㅎ

 

매장 앞에는 소맥 세트를 할인된 가격에 판다고 나와있네요.

 

저는 소맥을 안 좋아해서 패스했어요!!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으니 희소식이네요!!

 

매장 내부는 넓은 편이에요!!

 

고기에 냄새가 방지하기 위한 의자도 있고 통풍시설도 잘 돼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고기 주문을 하면 기본 반찬과 쌈채소, 소스들이 나옵니다.

 

파절이와 상추 무침은 고기 먹으면서 느끼함을 잡아줘서 계속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고기에 파절이가 없으면 정말 아쉽죠ㅎㅎㅎ

 

소스는 총 3가지인데요.

 

매콤한 소스, 소금 그리고 땅콩가루입니다.

 

땅콩가루는 보통 돼지 껍데기를 많이 찍어먹는데 고기를 찍어먹어도 맛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동네창고는 연탄불을 이용해서 고기를 구워요.

 

고기에 은은한 불향이 나서 좋을 것 같네요.

 

드디어 주문한 고기가 나왔어요!!

 

저희는 등겹살 2인분 / 오겹살 1인분을 주문했어요.

 

메뉴판을 봤을 때 비주얼이 제일 좋아 보여서 시켰어요ㅎㅎㅎ

 

이제 바로 고기를 구워보겠습니다!!

 

짜란!! 어느 정도 고기를 익혔으니 본격적으로 먹어볼까요??ㅎㅎㅎㅎ

 

먹기 전에 팁을 드리면 고기 구울 때는 가운데에서 굽고 익은 고기는 다 사이드로 빼주세요.

 

연탄으로 굽다 보니 가운데가 화력이 쌔고 사이드는 살짝 따뜻한 정도예요.

 

그래서 사이드에 고기를 두면 타지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아 그리고 고기 먹기 전에 술도 시켰어요ㅎㅎㅎ

 

테라와 진로를 시켰는데 소맥은 안 마셔서 따로따로 마셨어요ㅎㅎㅎ

 

일단 왼쪽이 오겹살 오른쪽이 등겹살이예요.

 

삼겹살과 목살 같지 않나요??ㅎㅎㅎ

 

맛도 그럴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첫 입은 쌈채소와 등겹살을 먹었어요.

 

역시 고기는 쌈이 최고죠!!!

 

등겹살 맛은 비계가 있어서 고소한 맛도 나고 살코기가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살코기만 먹는 경우 퍽퍽한 느낌이 있을 수 있는데 등겹살은 부드럽더라구요ㅎㅎㅎ

 

등겹살이란 부위는 처음 먹는데 의외로 맛있어서 놀랬어요!!!

 

그다음 오겹살과 파절이를 먹었어요!!

 

매콤한 소스도 찍어서 먹었는데 오겹살 식감이 정말 좋네요!!!

 

비계가 쫀득하니 너무 맛있어요ㅎㅎㅎ

 

맛 자체는 삼겹살과 비슷한데 식감이 더 쫀득해서 맛있네요!!

 

대망에 땅콩가루를 찍어서 먹었는데요!!

 

사진은 등겹살인데 오겹살 찍어 먹었을 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오겹살 비계의 식감이 돼지 껍데기랑 비슷해서 그런 것 같아요ㅎㅎㅎ

 

반응형

 

끝으로..

오늘은 동네창고에서 저녁을 먹었는데요.

 

돼지 특수부위는 처음 먹는 거라 걱정 반 설렘 반이었는데 굉장히 맛있어서 놀랬어요ㅎㅎㅎ

 

너무 삼겹살과 목살만 먹기보다 가끔씩은 돼지 특수부위 먹으러 와야겠어요.

 

삼겹살이 질릴 리가 없겠지만 뭔가 새로운 고기를 먹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