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의 내 멋대로 리뷰/주류

[증류 소주 추천] 강릉 소주 / 편의점 증류식 소주 / 지역 소주

OutGyu 2022. 6. 27. 14:52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강릉여행 기념으로 강릉 소주를 마셨습니다.

 

술 사러 갔던 세븐일레븐에 우연히 강릉 소주가 있길래 구매했습니다.

 

강릉 소주는  소주라고 하는데 맛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소개 들어갑니다!!

 

강릉 소주 소개

반응형

짠!! 제가 소개할 강릉 소주입니다!!

 

도수는 25도이고 일반 소주보다 도수는 좀 높습니다.

 

 

강릉 소주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있네요.

 

우리 소주 조합이란 곳에서 만든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저희가 마시는 소주는 희석식 소주라고 하는데요.

 

이번 강릉 소주는 증류식 소주라고 합니다!!

 

여기서 증류식 소주란!!?

 

곡물을 발효시켜 만들어진 액체를 증류시켜 얻어진 술을 말한다고 합니다!!

 

과연 일반 소주와는 어떻게 다를지 기대가 됩니다.

 

강릉 소주 후기

반응형
 

[강릉 맛집]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 엄지네 포장마차 포장 / 엄지네 포장마차 주차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에 위치한 엄지네 포장마차에 다녀왔어요. 강릉에서 유명한 식당이라고 해서 찾아왔습니다. 꼬막무침은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더 기대가 됩니다. 거두

outgyu.tistory.com

오늘 강릉 소주와 먹을 안주는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의 꼬막 무침과 육사시미입니다!!

 

엄지네포장마차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소주는 역시 처음엔 흔들어야 제 맛이죠!!

 

근데 생각보다 회오리가 잘 안 된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래서 다시 한번 했습니다만!!!

 

이것도 망한 것 같아서 그냥 마셔보기로 하겠습니다.

 

 

호텔에서 마셨는데 소주잔을 안 챙겨서 일반 컴에 따라서 마셨습니다.

 

일단 향은 제사 때 사용하는 술냄새가 납니다.

 

향 자체는 나쁘지 않은 느낌이라 기대가 됩니다.

 

 

이제 바로 마셔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첫맛은 향과 비슷한 제사 술맛이 나는 것 같고 뒷 맛은 깔끔해서 목 넘김은 좋습니다.

 

제가 술 전문가는 아니라서 더 정확한 맛 표현은 잘 못하겠네요..

 

끝으로..

반응형

 

 

오늘은 제가 강릉 소주를 마셔봤는데요.

 

도수가 25도지만 목 넘김이 좋고 깔끔해서 나쁘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일반 소주가 더 좋은 것 같네요.

 

희석식 소주에 익숙해진 혓바닥이라 그런 건지.. 

 

그래도 여행 온 김에 한 번쯤 드셔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참에 증류식 소주를 한 번씩 사서 저의 혓바닥을 좀 길들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