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의 내 멋대로 리뷰/주류

[대전 이마트 트레이더스 와인 추천] 돔 리슬링 드라이 2020 / 리슬링 와인 / 화이트 와인 추천

OutGyu 2023. 1. 16. 14:47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돔 리슬링 드라이 와인을 마셨습니다.

 

전참시를 보는데 한해님께서 리슬링 와인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와인은 아주 문외한이기 때문에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해서 바로 구매하고 왔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소개 들어갑니다!!

 

돔 리슬링 드라이 와인 소개

반응형

돔 리슬링 와인 정보입니다.

 

도수는 11.5도, 용량은 750ml입니다.

 

가격은 만원대로 저렴한 가격입니다.

 

타입은 화이트 와인이며, 독일산 와인입니다.

 

이번 돔 리슬링 와인은 드라이라서 당도 낮고 산도는 좀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추천 안주는 해산물, 샐러드 라고 합니다.

 

참고로 리슬링 와인에 대해 찾아보니 리슬링이란 청포도 품종 중 하나라고 하네요.

 

돔 리슬링 드라이 와인 후기

반응형

돔 리슬링 와인 정면 샷입니다.

 

2020년 산이고 가운데 드라이라고 적혀있네요!

 

해당 와인은 코르크 마개 대신 스크류 캡으로 돼있어요.

 

코르크 마개인 경우 코르크 마개로 공기가 들어갔다 나갔다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 마시면 상관없지만 보관 시 어려움이 있다고 하는데요.

 

다행히 돔 리슬링 와인은 스크류 캡이라 나눠 마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번 안주는 닭가슴살 샐러드로 준비했어요.

 

샐러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고 닭가슴살은 집에 있던 걸로 했어요.

 

과연 와인과 잘 어울릴지 기대가 됩니다.

 

개봉도 했겠다 바로 잔에 따라봤어요.

 

집에 와인잔은 따로 없어서 비슷한 잔에 따랐습니다.

 

전참시를 보니까 한해님께서 블라인드 테스트로 와인을 맞추는 것을 봤는데요.

 

거기서 한해님이 와인 색을 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영상으로 찍었는데 저는 와인 문외한이라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ㅎㅎㅎ

 

바로 한 입 먹었는데 확실히 드라이한 와인답게 당도는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래서 더 깔끔한 느낌이 났고 산미도 약간 느껴졌어요.

 

그리고 제가 와인을 어려워했던 쿰쿰한 느낌이 전혀 없어서 좋았어요!!

 

지금까지 마신 와인 중에 제일 괜찮은 것 같아요!!

 

실제로 마셔본 와인은 2 종류 정도 되는 것 같지만요..ㅎㅎㅎ

 

끝으로..

반응형

오늘은 돔 리슬링 드라이 와인을 마셔봤습니다.

 

와인 특유의 쿰쿰한 느낌이 없고 깔끔한 맛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엔 좀 달달한 맛도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리슬링 와인을 찾아보니 코스트코에 쿵푸걸 와인이 있던데 다음엔 그 와인 리뷰로 찾아뵐게요!!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