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G의 내 멋대로 리뷰/즐거운 맛집탐방

[대전 대흥동 맛집] 꾸미신닭발 / 국물 닭발 / 날치알 주먹밥

OutGyu 2020. 3. 30. 14:2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꾸미신닭발에 다녀왔어요.

 

요새 갑자기 매운 게 땡겨서 원래는 한신포차에 가려고 했으나!!!

 

여자 친구 동생분의 추천으로 꾸미신닭발에 오게 됐어요.

 

처음에는 맛있다고만 해서 왔는데 식당에 도착하고 시키니까 맵기도 맵다고 하네요.. (허허)

 

매운걸 잘 못 먹어서 걱정은 되지만.. 그래도 맛은 있다고 하니 기대는 되네요!!!

 

거두절미하고 이제 본격적인 꾸미신닭발 소개 들어갑니다!!

 

대전 대흥동 꾸미신닭발 위치 및 가격

반응형

 

↓ 위치는 아래 참고 

위치 : 대전 중구 중교로 92 1층 (우) 34926 지번 : 대흥동 5-22
영업시간 : 매일 17:00 ~ 02:00 / 일요일 16:00 - 12:00
연락처 : 042-256-8285


↓↓ 메뉴 및 가격 아래 참고 ↓↓


대전 대흥동 꾸미신닭발 후기

반응형

 

꾸미신닭발 매장 입구는 이렇게 생겼어요.

 

2004년부터 장사를 시작하신 것 같은데 벌써 16년이나 된 식당이네요.

 

안에 손님 분들도 많은 거 보니 맛은 있을 것 같네요!!

 

매장 내부는 좁은 편이에요.

 

테이블도 많지 않아서 사람이 많은 경우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ㅠㅠㅠ

 

저희는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았어요!!

 

자리에 앉으면 물과 오뎅국을 줍니다.

 

고춧가루까지 팍팍 들어간 오뎅국 맛이 좋네요ㅎㅎㅎ

 

닭발 먹다가 중간중간 먹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물도 정수기 미니미 버전인 것 같아서 이쁘고 괜히 탐나네요ㅎㅎㅎ

 

참고로 저희는 반반 냄비 닭발, 날치알 주먹밥, 쿨피스를 주문했어요!!

 

자리에 앉았을 때 밑반찬은 따로 안 나왔죠??ㅎㅎㅎ

 

밑반찬은 셀프로 퍼오면 되기 때문입니다~~

 

번데기, 치킨무, 연두부 등등 있어요ㅎㅎㅎ

 

매울 때 중화시키기 위한 밑반찬이 많아서 좋았어요!!

 

밑반찬을 퍼오니 날치알 주먹밥이 나왔어요.

 

날치알 주먹밥에서 들기름 향이 솔솔 나는 게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얼른 주먹밥을 만들어줘야겠습니다ㅎㅎㅎ

 

 

처음에 김이 밖으로 나가지 않게 조물조물해주는 게 중요하죠??ㅎㅎㅎ

 

그리고 밥이 살짝 뜨거워서 막 만지기 어렵더라구요ㅎㅎㅎ

 

주먹밥을 만드는 사이 냄비 닭발도 나왔어요!!

 

양배추가 올려서 나오고 닭발에 발린 양념이 입맛을 돋우네요ㅎㅎㅎ

 

향이 매워서 엄청 매울 것 같긴 합니다..

 

주먹밥도 완성이 됐고 국물 닭발도 끓고 있으니 먹을 준비가 끝났네요.

 

바로 국물 닭발 먼저 먹어볼게요.

 

일단 통뼈 닭발 먼저 먹었어요.

 

살 자체는 야들야들하고 쫄깃한 맛이 있어요.

 

그리고 양념이 확실히 맵긴 매운데 캡사이신 맛이 아니라 좋았어요!!

 

주먹밥을 양념에 찍어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저의 매운맛 한계는 신라면인데 신라면보다 1.5배 매운 것 같아요.

 

그리고 통뼈 닭발은 살을 발라 먹어야 해서 양념을 쪽쪽 빨게 되니 더 매운 것 같아요..

 

그다음 무뼈 닭발을 먹었어요.

 

확실히 먹기도 편하고 살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매운맛도 통뼈 닭발보다 덜해서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무뼈 닭발을 주먹밥에 얹어 먹어도 엄청 맛있으니 추천드려요ㅎㅎㅎ

 

반응형

 

끝으로..

오늘은 꾸미신닭발을 다녀왔는데요.

 

확실히 엄청 맵긴 맵네요..ㅠㅠㅠ 근데 여자 친구는 맛있다고 잘 먹더라구요ㅎㅎㅎ

 

제가 매운맛에 약해서 그런가 봐요..

 

그리고 매워서 정신이 없었나 사진을 별로 못 찍어서 아쉽네요ㅠㅠㅠ

 

주먹밥 사진을 못 찍은 게 너무 아쉬워요!!

 

개인적으로 주먹밥이 진짜 맛있었는데요ㅎㅎㅎ (매워서 그런가..)

 

다음에 오면 오돌뼈를 먹어야겠어요ㅎㅎㅎ 블로그 리뷰를 보니 오돌뼈 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대흥동에 갔는데 매운 음식이 땡긴다, 평소 닭발, 오돌뼈를 좋아한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리뷰는 여기까지  쓰겠습니다!!!

다음에 봬요!!

반응형